HOME >NEWS >전문가들 "신규 실업수당청구 감소에도 여전히 상황 안 좋아"

전문가들 "신규 실업수당청구 감소에도 여전히 상황 안 좋아"

2024-11-23 22:24:47

2026년까지 9960억 원을 투입해 50큐비트 이상의 양자컴퓨터를 개발하겠다는 목표를 세웠지만 지난해 4월 신청해 올해 1월 마무리하기로 했던 예비타당성 조사 심사조차 미뤄지고 있는 상황이다.

차 그룹장이 개척한 분야는 데이터를 활용해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데이터 사이언스 분야다.그는 막스플랑크 연구소는 교수와 학생이 일대일로 계약을 맺지 않고.

전문가들 "신규 실업수당청구 감소에도 여전히 상황 안 좋아"

경제적으로도 안정적이기 때문에 더 자유로운 연구를 할 수 있다는 것이다.차 그룹장은 TV보다는 음악이나 책처럼 상상의 폭이 넓은 콘텐츠를 즐긴다.‘유일한 연구 중 하나의 조건은 만족시켜야 좋은 연구라고 배웠다며 지금까지 세 가지 조건 중 ‘최초의 연구에 주력해왔다고 말했다.

전문가들 "신규 실업수당청구 감소에도 여전히 상황 안 좋아"

강원 춘천에서 자란 그는 TV나 각종 놀잇감이 부족해 혼자 생각에 잠기는 시간이 많았다고 회상했다.차 그룹장은 KAIST의 배려로 교수직을 유지하게 됐지만 한국에서 학생을 가르치는 것은 힘들 것 같다며 하지만 연구 협력을 통해 한국 학생들의 연구 역량을 높이는 데 계속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전문가들 "신규 실업수당청구 감소에도 여전히 상황 안 좋아"

차 그룹장은 허위정보 문제가 본격 불거지기 전인 2012년부터 인터넷 속 혐오 표현과 허위정보에 대해 분석해왔다.

올해 연구개발(RD) 예산 삭감이 마음에 걸린다는 것.피상적인 모습만 보고 아이들을 처벌해야 한다고 소리를 높이는 순간 인간에서 괴물로 전락한다는 것이다.

사람이 사람에게 혐오감을 갖는 순간 사람이 아니라 괴물이 된다고.우선 아이들을 범죄자로 보고 부정적으로 낙인 찍고 있다는 것이 문제이다.

문제아 청소년들을 돌보아 주는 살레시오 수도원에서 강의한 적이 있었다.누군가 나에게 관심을 가져주고 따뜻하게 해주면 마음이 풀어진다.